" 크리두 전세집 구하는 이야기"
모든 사람들뿐만아니라 특히 한국의 청년들은 매월 나가는 월세가 부담되는 것이 사실이다.
항상 고정 지출로 나가는 월세 부담은 왠지 아깝기까지 하다.
특히 요즘 부동산 공부를 하면서 종자돈 모으기를 하면서 더 느끼고 있다.
청년 주거 복지를 위한 전세 대출 상품이 있는데 그건 바로 중소기업 청년 전세 대출이다.
넘사벽의 금리와 만기상환 방식으로 최대 1억까지 대출을 받을 시 이자로 약 10만원이다.
이거 월세 10만원으로 사는거랑 같잖아? 하는 말이 절로 나왔다.
그럼 중소기업 대출은 무엇인가 알아보자.
주택도시기금에서 주거 복지를 위해 지원되는 대출 상품들이 엄청나게 많았다.
왜 나는 이것을 모르고 살았을까하는 후회가 막 밀려온다.
더 늦기전에 알아보고 꼭 혜택을 받아야겠다는 마음으로 알아보기 시작했다.
아래 링크에 들어가면 많은 대출 상품들 중 나는 중소기업 전세대출을 알아보려 한다.
크게 3가지를 신경쓰고 나머지는 차차 짚도록 하겠다.
3가지가 충족된다면 일단 진행을 알아보면 되겠다.
다음으로 많이 궁금한 것이 얼마까지 지원이 되는 걸까? 일텐데
최대 1억원으로 전세 보증금에 100%, 80%를 받아 볼수 있다.
간단하게 설명하면 1억짜리 방을 알아보고 있다면 80% 지원을 받을시 8000만원을 받는 것이고,
1억 5천짜리라면 1억 5천 * 80% = 1억 2천 인 경우는 최대 1억이 제한이니 1억만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요즘 80%까지 해주는 방은 많지만 100%를 해주는 방을 구하기는 쉽지 않을 것이다.
여기서 팁은 발품을 계속 팔고 지속적으로 몇 개의 부동산에 문의를 매일 준다.
중개사 분들도 얘가 정말 방을 구할거고 거래를 할 생각이 있다는 느낌이 들게 해줘야 많이 도와주신다.
알아보면서 중요한 것들 하나가 소득 기준이 있는데 세전 연소득 3500이다.
세후 3500이 아니라 비과세도 모두 포함한 세전 연소득이니 잘 알아봐야한다.
다니는 곳에 경리과가 있다면 알아보시면 된다.
은행에 많이 왔다갔다 하면서 알아보니 80%는 대부분 소득 기준에 부채 비율 DTI보는 편인데,
100%는 4대보험 소득만 있으면 임대인의 부채와 건물 공시 가격이 더 중요하다고 한다.
여기까지가 기본적인 전세방 구하기 방법이다.
저는 100% 전세방을 주로 구하기 쉽지 않지만 잘 찾다보면 찾을 수 있다.
그렇게 방을 구하게 되면 계약을 진행하고 주택도시기금 홈페이지에 들어가 대출 신청을 하면 된다.
기금e든든을 접속하여 청년전세자금대출 신청을 하면 기금e든든에서 자산심사를 알아서 해준다.
그런데 심사가 통과해도 은행에서는 따로 필요 서류들이 많다.
여기까지 중기청청년전세대출 알아보았다.
나머지 대출 진행관련은 다음 글에서 이어가겠다.
중소기업청년전세 대출 100% 진행후기[2탄] (0) | 2020.01.18 |
---|
댓글 영역